본문 바로가기
게임프로그래밍/언리얼엔진

언리얼 엔진 - 벡터 내적(스칼라곱)

by 설련 2022. 2. 5.

두 벡터의 내적을 통해 우리는 두 벡터의 사이각을 구할 수 있다.

 

벡터 내적의 원래 이름은 스칼라곱으로, 유클리드 상의 두 벡터를 통해 스칼라값을 얻는 수치다. 이것을 본래 두 벡터를 알고 있고 사이각이 미지수일 때 그 사이각을 구할 수 있는 것이다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IOf1o72aKDc 

Actor->GetForwardVector() 와 Target->GetActorLocation() - GetActorLocation() 이라는 두 벡터를 통해서 사이각을 구할 수 있다.

 

이러한 사이각은 Sight Angle을 계산할 때 쓰인다.

댓글